본문바로가기

2022 진 기(소년로직업체험의 ) 사업 청소년 현장직업체험



11월 2일 창덕여중학교 학생과 인솔교사와 함께 현장 직업 체험을 위해 (사)한국종이접기협회를 방문했습니다. 박인숙 상근부회장 소개로 사무국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사무국에 전시된 작품들을 둘러보며 협회에 진행하는 사업 및 업무에 대해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청소년체험4.jpg


 이어 진행된 두연욱 봉사홍보위원장이 멘토가 되어 종이접기 및 종이조형 관련 직업군 소개와 공예분야 체험 활동을 통해 종이로 각기 다른 디자인 모양을 만드는 아티스트들의 창작능력과 공감각적 능력 등을 보고 배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수업진행을 위해 도와주신 두연욱 봉사홍보위원장, 김수현, 안진희 봉사홍보위원들이 재능기부를 해주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청소년체험2.jpg


 중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020년도 코로나19 상황으로 2년 동안 현장 직업 체험을 진행 못했지만 올해 2022년도에는 교육부 방침이 위드 코로나로 변경되고 거리 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학교 밖 진로 체험을 적극 추진, 현장 직업 체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장 직업 체험 활동은 청소년들이 체험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일의 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고, 진로 탐색을 위한 직업 체험은 특정 직업 영역의 기술이나 지식을 전문적으로 익히는 것보다는 직업 세계를 탐색하고 일하는 태도를 배우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합니다.


KakaoTalk_20221115_155925861.jpg